중앙대병원(병원장 이한준) 새생명후원회가 18일 연말을 맞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이웃에 ‘김장김치 1,500kg’를 전달했다.

이한준 중앙대병원장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들은 병원 인근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 주민센터를 찾아 코로나19 극복 지역사회 사랑 나눔 행사로 ‘김장김치 1,500kg(10kg 150박스)’ 기탁식을 갖고 흑석동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15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는 중앙대병원 교직원의 자발적인 기부로 운영되는 새생명후원회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흑석동 주민센터를 통해 지역 내 독거노인 등 기초생활수급권자 저소득 취약계층 15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한준 병원장은 “당초에 주민센터가 중앙대병원과 함께 지역 내 어려운 분들 위해 직접 ‘김장 담구기 나눔’ 이벤트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행사에 어려움이 있어 김장김치 전달식만을 갖게 되어 아쉬움이 남는다.”라며, “하지만 작은 나눔의 마음이 코로나로 인해 더욱 힘들 수 있는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전달이 되어 모두가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병원 새생명후원회에서는 병원 교직원들의 자발적 정기기부로 조성된 새생명후원 기금으로 연말연시 ‘지역사회 사랑 나눔 행사’를 비롯해 ‘사랑의 쌀 나눔’, ‘한부모 가정 건강 그물망 지원’, ‘다문화가족 의료지원’, ‘저소득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