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2020년 크리스마스 씰, 11월부터 편의점 판매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0.10.28 0:4

대한결핵협회(회장 경만호, 이하 협회)는 2020년도 크리스마스 씰 ‘펭-하! 펭수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를 발행하고 결핵퇴치기금 마련을 위한 본격적인 모금 및 캠페인을 전개한다.

2020년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결핵예방법 제25조 및 동법 시행령 제8조에 의거, 보건복지부장관의 승인을 얻어 30억 원을 모금목표로 내년도 2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는 10월부터 협회 쇼핑몰을 비롯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 등 온라인을 통해 판매모금을 실시하고 있으며, 11월부터는 오프라인에서 우체국과 GS25 편의점을 통해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GS25 편의점에서 손쉽게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협회는 2020년 크리스마스 씰 모금 활성화를 위해 전국적인 판매망을 보유한 GS리테일과 논의해왔으며, GS리테일은 크리스마스 씰 모금의 취지에 공감, 편의점 최초로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참여키로 했다.

11월부터 GS25 편의점에서 크리스마스 씰 모금이 추진됨에 따라, 3천원 소액으로 전국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씰 모금의 의미를 되살릴 수 있게 됐다.

국민의 모금 참여로 조성된 결핵퇴치기금은 취약계층 결핵발견 및 지원, 학생 결핵환자 지원, 결핵균 검사 및 연구, 저개발국 지원 및 대국민 홍보사업 등 협회가 추진하는 결핵퇴치사업에 소중하게 사용되고 있다.

협회는 연간 200만 명의 결핵 검진사업을 실시하여 결핵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노숙인, 외국인근로자, 도서산간지역 주민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집중 검진 및 불우 결핵시설 지원사업, 노인결핵환자 복약 지원 등의 사업을 크리스마스 씰 모금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