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서울척병원, 국제비즈니스대상 금상 수상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0.09.15 17:27

서울척병원 공식 웹사이트가 최근 ‘2020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일명 스티비어워즈)’ 웹사이트 부문 Health Products & Services 영역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비즈니스계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국제비즈니스대상은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비즈니스 업적을평가하는 권위있는 국제대회다.

올해 17회를 맞이 한 국제비즈니스대상은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세계 63개국에서 3,800여편 이상이 출품돼 경쟁했다.

국내 병원 중 IBA 역대 수상자로는 2010년 분당서울대병원(창의부문), 2011년 충남대병원(사보부문), 2011년 서울대병원(연보부문), 2013년 강동경희대병원(출판/영상부문)이 있다.

서울척병원은3개 지점(서울점, 의정부점, 노원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합하고 환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디지털 컨설턴시엘루오씨앤씨와 함께 지난 2019년 10월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기존 병원 홈페이지의 고정관념을 탈피하며 사용자 기반의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둔 서울척병원 웹사이트는 상담과 예약이 편리하고 다양한 건강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각종 SNS 채널을 통해 발행되는 건강정보를 한 곳에서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소셜채널 척’과 환자의 질문에 대한 전문의의 답변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한 ‘건강지식IN’은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환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수상에서 국제비즈니스대상 심사위원들은 서울척병원 웹사이트에 대해 “병원 웹사이트 목표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했다.”라며,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설계에 있어 신선하고 명확하다.”라고 평가했다.

서울척병원 관계자는 “최근 서울척병원의 브랜드와 웹사이트를 도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아쉬움이 많았는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공식 브랜드가 돼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환자중심의 우수 병원으로 업계를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2020 국제비즈니스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는 12월 1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