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2차 전국의사총파업에 나선다.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은 14일 서울 여의도에서 ‘진행된 전국의사총파업 궐기대회’에서 2차 전국의사총파업 일정을 공개하며 정부를 압박했다.

최대집 회장은 “독단적인 4대악 의료정책 철폐를 위한 우리의 요구사항을 정부가 끝내 묵살하면 더 강력한 투쟁에 들어갈 것을 밝힌다.”라며, “이후 우리가 수용할 수 있는 책임 있는 답변을 정부가 내놓지 않으면 이번달 26일, 27일, 28일 3일 동안 제2차 전국의사 총파업을 단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또, “2차 총파업 이후에는 무기한 파업으로 이어 나가겠다.”라고 경고했다.

최 회장은 정부가 부당한 업무정지 처분을 내릴 경우, 의사면허증을 불태워 스스로 업무를 중단하겠다고 엄포를 놓았다.

최 회장은 “총파업 투쟁 계획이 알려지자 각 지자체에서 업무개시 명령을 내리겠다며 이를 어기면 업무정지 처분을 내리고, 형사고발을 하겠다는 등 조폭식 협박을 자행했다.”라며, “만약 단 하나의 의료기관이라도 업무정지 처분을 당하면 13만 회원의 의사면허증을 모두 모아 청와대 앞에서 불태우고, 업무를 스스로 정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최 회장은 “자유를 억압하는 어떠한 부당한 탄압에도 피와 죽음으로 맞서 저항해야 한다.”라며, “의사들은 모두 환자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젊은 날부터 죽는 날까지 뜻을 함께하기로 한 뜨거운 동료애를 보여주자.”라고 당부했다.

최 회장은 “우리의 의지가 관철돼 ‘4대악 의료정책’이 철폐되는 그날까지 어떠한 협박이나 회유에도 절대 굴하지 말고 전진하자.”라며, “‘4대악 의료정책’ 철폐를 촉구하는 13만 의사들의 강력한 목소리를 들려 주자.”라며 함성을 유도하기도 했다.

최 회장은 회원들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모든 책임을 자신이 지겠다며 동참을 호소했다.

최 회장은 “모든 회원께서 불이익을 받지 않고 정당하게 의사를 표출하도록 모든 책임을 질 것을 약속드린다. 이것이 제가 회장이 된 이유라는 것을 확실하게 말씀드린다.”라고 약속했다.

그는 “의사협회를 구심점으로 하나가 돼, 국민건강과 한국의료의 미래를 위한 투쟁에 끝까지 동참해 달라.”며, “오늘 들려준 회원들의 함성에 담긴 열망에 부응해 제 한 몸 아낌없이 바쳐 반드시 실현해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