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단체행동 앞둔 의사들의 헌혈 릴레이젊은의사 헌혈 캠페인, 의협도 가세…단체행동 근본취지는 ‘생명 사랑’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0.08.13 0:2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가 대한전공의협의회 주도로 진행되고 있는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적극 응원하고 나섰다.

이번 헌혈 캠페인에 대해 의협은 “왜곡된 4대악 의료정책을 향한 젊은 의사들의 목소리가 의료 현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헌혈이라는 젊은의사들의 부드럽고 강한 투쟁 방식이 의료계는 물론 국민에게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진단했다.

의협은 “젊은의사 단체행동 결과에 대한 피드백 설문조사에서, 전공의들이 당일 가장 좋았던 프로그램으로 헌혈 릴레이를 꼽은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7일 하루 헌혈증만 1,240건이 넘었다는 소식을 듣고, 젊은의사들의 뜨거운 투쟁 의지를 느꼈다.”라고 평가했다.

의협은 “전공의들의 헌혈 캠페인을 적극 응원한다.”라며, “젊은의사는 물론 선배 의사들의 많은 헌혈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로 혈액 수급이 어려운 상황을 함께 개선해 나가고자 기획된 이번 헌혈 릴레이 캠페인은, 지난 7일 젊은의사 단체행동과 함께 시작됐으며, 전국의사총파업이 예정된 14일까지 이어진다.

헌혈 릴레이는 전국의사 총파업 당일 헌혈증을 가지고 오거나, 여의도 집회장 무대 뒤에 마련된 헌혈 버스에서 헌혈함으로써 동참할 수 있다.

집회 외 장소에서 헌혈을 원할 경우, 가까운 헌혈 장소(https://www.bloodinfo.net/blood_house.do)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헌혈증을 기부하길 원하는 회원은 집회장에 마련된 헌혈행사 부스에 오면, 의협에서 제작한 오죽이 뱃지와 스티커를 제공할 예정이며, 전공의협의회에 최종 전달ㆍ취합돼 ‘백혈병어린이 재단 및 각 대학병원’으로 기증될 예정이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