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심평원, 심사사후관리 정보 한 눈에요양기관업무포털에 심사사후관리 정보제공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0.08.03 10:47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 원장 김선민)은 요양기관에 심사 사후관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요양기관업무포털에 ‘심사사후관리’ 화면을 개발해 8월 1일 오픈했다.

심사사후관리 업무는 요양급여비용의 심사ㆍ지급 후 심사내역을 확인하는 사업이다.

요양급여비용 지급전 심사단계에서 수진자별, 진료기간별, 요양기관 간 연계가 되지 않아 적정성 여부 확인이 어려운 건을 대상으로 재점검하고, 사후정산 및 피드백을 통해 요양기관의 올바른 청구를 유도한다.

심사 사후관리 화면

이번에 오픈하는 ‘심사사후관리 정보제공’ 화면은 요양기관업무포털을 활용해 ▲심사사후관리 업무의 개요, ▲관련근거, ▲유형별 사례 등 정보를 제공한다.

4개 사후관리 유형에 대해 21개 항목, 17개 사례를 선제적으로 공개해 요양기관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박인실 심사관리실장은 “심사사후관리 정보제공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여, 요양기관의 사전예방 활동 및 사후정산에 대한 예측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심사 사후관리는 요양기관업무포털(https://biz.hira.or.kr)에 접속해 업무안내 → 안내 → 심사 사후관리 순으로 접속하면 된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