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은 고령친화산업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가육성과정’ 및 ‘최고위과정’을 개설한다.

초고령사회 의료와 돌봄 모델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전문가 육성 목적이다.

모집기간은 7월 6일(월)부터 8월 7일(금) 오후 4시까지이며, 합격자발표는 8월 10일(월)이다.

고령친화산업 전문가육성과정(20명), 최고위과정(30명)으로 구성되며, 8월 24일(월)부터 총 12주 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매주 월ㆍ목 강의 및 멘토링(10주), 기업체 연계 실습(2주)으로 진행된다.

분당서울대병원이 초고령사회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자 ‘2020년도 고령친화산업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난 4월, 분당서울대병원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시행하는 ‘고령친화산업 전문가 양성 지원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 초고령사회 의료와 돌봄 모델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확산을 위한 비학위 교육과정으로 현장의 수요에 부응하는 교육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교육 신청을 위한 원서접수는 7월 6(월)부터 8월 7일(금) 16시까지로 합격자 발표는 8월 10(월)에 예정돼 있다.

8월 24일(월)부터 11월 13일(금)까지 총 12주 동안 진행되는 전문가 과정은 고령친화산업 분야 전문교육을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전문가육성과정(20명)과 ▲최고위과정(30명)으로 나뉘어 모집한다.

전체적인 강의와 실습은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진행되며, 분당서울대병원 의료진 및 고령친화산업분야 기업체 대표의 현장기반 강의 및 멘토링(10주), 기업체 연계 실습(2주)으로 과정이 이어진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 강의 병행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