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식약처,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행사 개최회복응원 토크ㆍ유공자 포상…참석인원 최소화하고 유튜브 생중계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0.06.29 0:20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재)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26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제34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세계마약퇴치의 날’은 마약류 오ㆍ남용과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마약퇴치를 위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1987년 국제연합(UN)이 선언한 이래, 올해 34회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여 좌석 간 거리를 유지하고, 발열체크 및 외부인 출입통제 등 철저한 생활방역이 적용되며, K-TV와 식약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이날 행사는 ▲마약퇴치 유공자 포상 ▲회복토크(중독 회복경험담) ▲마약류 중독 극복과정을 그린 뮤지컬 ‘플랫폼’ 순으로 진행됐다.

식약처는 불법 마약류 단속 등 안전관리를 위해 ‘범정부 마약류대책협의회’를 통한 부처 간 협력을 강화하고, ‘2018년 5월 세계 최초로 구축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의료용 마약류의 불법 유출 및 오‧남용을 방지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

또한, 오는 12월부터는 모든 마약사범에 대한 재범예방 교육이 의무화 되어 재범률을 낮추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