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경기국제1 생활치료센터(우리은행 안성연수원)를 방문해 직원들이 직접 쓴 응원 메시지와 스낵키트를 전달했다.

이곳에는 총 26명의 외국인 환자가 입소했으며, 이 중 12명이 완치 퇴소했으며 1명은 병원으로 전원돼 현재 13명이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 외국인 환자들은 가족과 떨어져 격리치료를 받으며 오랜 기간 동안 외부활동을 못하고 있어 무기력, 불안, 우울감 등 스트레스를 많이 호소하고 있다.

건보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지난 22일 생활치료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이 직접 쓴 응원 메시지와 스낵키트를 전달했다.

또한, 건보공단은 지난달 28일에도 ‘상추 기르기’와 ‘아트테라피’ 용품을 제공했다.

입소자들은 “Mani Mani Kamsahapnida”, “내 새로운 친구다”, “하나뿐인 내 친구를 먹을 수 없다”등의 반응을 보이며, “You and your team are doing a great job”이라는 찬사와 함께 운영진에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오는 26일에는 김포우리병원과 함께 외국인 환자의 심리 치유에 도움을 주고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발코니 음악회’를 생활치료센터 내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환자들뿐 아니라,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 행정지원인력, 유관기관에 감사를 전하며, 환자들의 쾌유를 빌며 몸과 마음 모두 힐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