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장기조직기증원, 조선대병원과 협약 체결
최미라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0.05.21 17:38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조원현)과 조선대학교병원(병원장 정종훈)은 21일 조선대학교병원 10층 회의실에서 뇌사장기기증자 관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효율적인 뇌사자 관리와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식에는 조원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과 정종훈 조선대학교병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뇌사추정자의 적극적인 발굴과 신속한 연락체계 구축 ▲뇌사장기기증자 이송 없이 신속한 뇌사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 ▲기증을 위한 의료정보 취득의 보장, 진료 행정지원 협조 ▲뇌사추정자 이송 필요시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조선대학교병원은 호남지역의 보건향상과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써왔으며, 2019년도 뇌사장기기증 10건을 진행하면서 전국 의료기관중 7번째로 많은 기증을 진행해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조원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현재 3만여 명이 넘는 이식대기자가 있고, 그 과정에서 안타깝게도 목숨을 잃는 환자들이 많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기증이 활성화돼 더 많은 환자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가족과 사회로 돌아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종훈 조선대학교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조선대학교병원도 장기기증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뇌사장기기증자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더 많은 생명이 희망을 찾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