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주를 정리하는 위클리뷰 시간입니다.

대구ㆍ경북 지역 의원급 의료기관이 코로나19로 인해 막대한 운영 차질을 빚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최근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사태 관련 의원급 의료기관 경영위기 실태를 설명했는데요..

의사협회에 따르면, 이들 지역의 의원급 의료기관은 코로나19 이전보다 외래환자수와 매출액이 모두 40% 이상 감소했습니다.

의사협회는 파격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어떤 요구를 했을까요?

대구ㆍ경북 의원, 환자수ㆍ매출액 반토막
대구ㆍ경북 지역 의원급 의료기관의 환자수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반토막난 것으로 확인됐다. 의사협회는 통상적인 지원이 아니라 파격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한의사협회는 28일 의협회관 7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사태 관련 의원급 의료기관 경영위기 실태를 설명하며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라고…

 

교통사고 환자의 절반은 한방병원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단순 타박상 등 경상환자들은 세명중 두명 꼴로 한방진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보험료 인상의 주원이라는 지적입니다.

교통사고 절반은 한방병원行, 보험료 주범
지난해 교통사고 환자의 절반 가량은 한방병원에서 치료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단순 타박상 등 경상환자들 중 약 67%가 한방진료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자동차보험료가 인상되는 주원인 중 하나로 작용한다는 지적이다.

보험개발원(원장 강호)은 최근 ‘2019년 자동차보험 시장동향’을 지급 및 가입특성을 중심으로 분석하고, 시사점을...

 

코로나19로 인해 의료폐기물이 급증해 처리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국회입법조사처가 제시한 의료폐기물 등 폐기물 처리 개선방안을 보시죠.

코로나 의료폐기물 급증, 처리방안 시급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격리병원, 생활치료센터 등에서 발생한 의료폐기물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전염성이 현저한 의료폐기물이 장거리를 이동하지 않도록 의료폐기물 소각장이 없는 지역에서의 처리방안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또, 배출단계부터 자가 멸균해 전염성을 현저히 떨어뜨린 후 이동하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발생가능한 대규모 감염성폐기물 관리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코로나19로 인한 격리실 입원료는 어떻게 산정할까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격리실 입원료 수가산정 방법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의료기관에 안내하고 있네요.

코로나19 격리실 입원료 산정방법은?
코로나19로 인한 격리실 입원료는 어떻게 산정할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 원장 김선민)이 격리실 입원료 수가산정 방법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의료기관에 안내한다.

심사평가원은 4월 13일 코로나19 격리실 입원 대상 기준 확대로, 격리실 입원료 산정 방법 및 격리실 입원료 지원 대상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코로나19로 환자가 대폭 감소한 지금이 적정한 환자수를 보는 적상적인 진료라는 발언이 나와서 눈길을 끕니다.

적정진료와 적정수가는 언제쯤 가능할까요?

“환자감소한 지금이 정상적이라고 한다”
“환자감소한 지금이 정상적인 진료라고 한다.”

명지병원 이왕준 이사장은 지난 24일 병원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상황실에서 진행된 코로나 파이터스 라이브 14회에서 이 같이 말하고, 적정진료에 대해 적정수가를 보상해야 한다고...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