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주를 정리하는 위클리뷰 시간입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지난 22일 생활 속 거리 두기(생활방역) 집단방역 기본수칙(안)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12일 개인이 지켜야 할 ‘개인방역 기본수칙(안)’ 및 ‘개인방역 보조수칙(안)’을 발표한 이후, 추가로 공동체가 지켜야 할 ‘집단방역 기본수칙(안)‘을 발표한 것입니다.

공동체가 지켜야 할 ‘집단방역 기본수칙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죠.

생활속 거리두기 집단방역 기본수칙 공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2일 정세균 본부장(국무총리) 주재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각 중앙 부처 및 17개 시ㆍ도와 함께 ▲생활 속 거리 두기 집단방역 기본수칙 공개 ▲코로나19 대응 국제 방역협력 총괄 태스크포스(TF) 운영계획 ▲농업 분야 코로나19 대응 ▲수산물 소비ㆍ수출 동향 및 향후 계획 등을 논의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생활 속 거리 두기(생활방역) 집단방역 기본수칙(안)을 공개...

 

정부가 생활방역 수칙을 지키지 않으면 과태료를 내도록 법개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5월 국회를 지켜봐야겠네요.

생활방역 과태료법, 5월국회 통과될까
정부가 코로나19 생활방역으로 전환 시 감염병 관련 법령을 개정할 때 인센티브와 과태료 등 조항을 함께 담아 5월 임시국회에서 통과하도록 할 계획을 밝혀 주목된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지난 2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방역수칙 위반 시 개인 과태료를 어떻게 부과할지와 방역수칙 잘 지킨 경우, 인센티브 지급 등에 대해서 논의를 하고 있다.”라며, “논의가 정리되는 대로 발표하겠다.”라고…

 

오는 27일부터 무단이탈, 전화불응 등 자가격리 지침을 위반하는 자가격리자는 안심밴드를 착용해야 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24일 자가격리자 관리강화방안을 발표했습니다.

27일부터 자가격리 이탈 ‘안심밴드’ 착용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자가격리 이탈자에 대해 관리를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자가격리자 수는 지난 1일 해외 입국자 특별입국절차 시행 후 급격히 증가했으나 14일 6만여 명을 정점으로 감소해 22일 기준으로 4만 6,000여 명 수준…

 

보건당국이 회복기에 있는 코로나19 환자 20여 명을 분석한 결과, 모두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을 갖춘 ‘중화항체’가 형성된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문제는 이들 중 절반 가까이 항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진단검사에서 양성이 나온다네요.

코로나 중화항체 형성 완치자 48% ‘양성’
보건당국이 회복기에 있는 코로나19 환자 20여 명을 분석한 결과, 이들 모두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을 갖춘 ‘중화항체’가 형성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48%는 항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진단검사에서 여전히 ‘양성’이 나왔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정은경 본부장은 22일 정례브리핑에서 “환자가 감염 후 회복돼 항체가 형성된 다음에도 바이러스가 검출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분석 시험을...

 

급성 뇌경색 발병 후 5년간 지출되는 의료비용이 급성기 치료결과에 따라 최대 5배까지 차이가 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뇌경색 환자에 대한 초기 치료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확인됐습니다.

급성 뇌경색, 장기 비용 지출 최대 5배 차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뇌혈관질환의 발병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뇌혈관질환인 뇌졸중은 높은 사망률과 함께 치명적인 후유증을 남기기 쉬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뇌졸중 환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분당서울대병원 신경과 배희준 교수, 김성은 박사 연구팀이 급성 뇌경색 발병 후 5년간 지출되는 의료비용이...

 

김선민 심사평가원 제10대 원장이 취임했습니다.

심사평가원, 제10대 김선민 원장 취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 제10대 김선민 원장이 22일 오전 9시 30분 강원 원주시 소재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건강보험 평가기관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취임식에서 김 신임원장은 “외부적으로 우리 업무의 근간인 심사와 평가업무에 대한 효율성에 대한 의문과 내부적으로 조직원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내외부 소통방식의 변화가 절실해졌다.”라며...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