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동행해요”의협, 의료진 7명의 응원영상 배포…사회적 거리두기 당부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0.04.09 0:3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을 제작해 의협 유튜브 채널(KMA TV)에 게재했다고 8일 밝혔다.

영상에는 이철희 강북구의사회 총무이사, 박지현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 김혜림 대구동산병원 간호사, 박치민 대구동산병원 코로나19 중환자실 담당(삼성서울병원 교수), 김형갑 대한공보의협의회 회장, 김경덕 대구동산병원 간호사, 서지영 삼성서울병원 교수가 등장해 메시지를 전했다.

모두 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에서 불철주야로 국민건강보호를 위해 진료에 매진하는 의료진이다.

이들은 “감염 위험으로 두려울 때가 있지만, 환자들을 보면 꼭 살려야겠다는 의지가 생긴다”, “가족들 걱정에 마음이 약해지기도 하지만 환자를 살려야 하는 것이 제가 선택한 소명이기 때문에 응원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힘을 내고 있다.”, “힘이 들지라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에 신경을 쓴다면 이 사태의 종식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라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종혁 의협 대변인은 “진료 도중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의료진이 많다.”라며, “의료진이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만큼, 국민 여러분도 의료진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영상은 다음의 링크주소(https://youtu.be/_oZKjSGQqaA)에서 시청할 수 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