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2월 29일 ‘세계 희귀질환의 날’을 맞아 희귀질환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환자들의 질환 극복을 응원하기 위한 ‘희귀질환 7000-얼룩말 캠페인’을 시작한다.

‘희귀질환 7000-얼룩말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사업부가 전세계 7,000여 개의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를 응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4년에 한 번 돌아오는 희귀한 2월 29일 세계 희귀질환의 날을 맞이한 만큼 희귀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보다 의미 있는 활동을 전개하고자 다양한 기관이 동참해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교통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지난 20일 서대문구 (사)한국희귀ㆍ난치성질환연합회 희귀ㆍ난치성질환자 쉼터에서 (사)한국희귀ㆍ난치성질환연합회(회장 신현민),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김린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와 함께 얼룩말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희귀질환 환자 대상 교통비 지원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화이자는 캠페인 전반을 기획 운영하고, 캠페인과 교통비 지원에 필요한 기부금을 마련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고,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를 통해 사업을 펼쳐갈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사업부를 총괄하는 조연진 상무는 “올해는 특별히 다양한 기관들과 함께 진행하는 얼룩말 캠페인을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위해 내원하기까지의 발걸음이 부담스러웠을 희귀질환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교통비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화이자제약이 2017년부터 전개해온 얼룩말 캠페인은 “말발굽 소리를 들었을 때, 그 소리가 ‘말’이 아니라 ‘얼룩말’일 수 있다는 가능성을 항상 생각해야 한다.”라는 말에서 착안해 시작됐다.

올해 진행되는 얼룩말 캠페인은 이번 환자 대상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희귀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를 응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공중 이벤트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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