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한 독감을 앓은 것 같습니다. 다른 환자 분들도 하루빨리 완치돼 퇴원했으면 좋겠습니다.”

환한 미소로 소감을 밝히며 12일 명지병원에서 퇴원한 17번 환자였던 서**씨가 퇴원 전 명지병원 의료진에게 남긴 편지가 잔잔한 감동을 안겨주고 있다.

퇴원 당일, “오늘 오후에 퇴원하게 될 것 같다.”라는 말을 간호사들에게 전해들은 17번 환자는 입원할 때 가져 온 노트북으로 의료진들에게 메일 한 통을 보냈다.

입원했던 병동 간호팀장의 메일로 ‘명지병원에게 드리는 감사편지’라는 제목의 이메일에는 본인을 치료한 주치의를 비롯하여 담당의사, 병동의 모든 간호사, X-ray 기사의 이름까지도 실명으로 적어 내려갔다.

이메일을 쓰기 전 전화로 의료진의 이름을 다 알려달라고 요청해서 알려줬다는 것이 병동 간호팀장의 귀띔이다.

서 씨는 불안한 마음으로 명지병원에 도착 한 순간부터 “매우 따듯하다.”라는 인상을 받았다며 첫 대면한 교수님께서 건넨 위로의 말 한마디에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이어 주치의부터 모든 의료진의 이름과 자신에게 베풀어준 친절을 기억하며 정성스럽게 감사의 표현을 써내려갔다.

또 “제 방에 올 때 마다 한 분 한 분 성함을 부르며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었으나, 사실은 다들 보호복을 입고 계셔서 제가 알아보기가 너무 힘들었다.”라고도 했다.

특히 세면대 막힌 것도 직접 뚫어주고, 병실에 올 때마다 가벼운 대화로 달래주고, 병원 내 음악동호회(사실은 예술치유센터음악치료사)에서 음압병동을 찾아와 자신을 위한 연주회를 열어 준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또 첫인상과 같이 마지막 인상도 한 결 같이 좋았다는 서 씨는 퇴원 교통편과 이동 동선까지도 하나하나 챙겨주신 대외협력실장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았다.

그는 “마음속까지 따뜻한 명지병원이 있었기에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퇴원 할 수 있었다.”라며. “항상 명지병원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