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국민이 생활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저출산ㆍ고령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2일부터 13일까지 ‘저출산ㆍ고령사회 대비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 고객의 입장에서 참신한 의견(아이디어)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복지부는 공모된 정책 아이디어를 통해 국민이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저출산ㆍ고령화 정책을 파악하고, ‘제4차 저출산ㆍ고령사회기본계획’ 수립(2020) 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저출산ㆍ고령화에서도 지속발전이 가능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저출산’과 ‘고령화’ 분야로 나누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5편, 입상 15편 등 총 23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대상, 금상, 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대상 100만 원, 금상 각 50만 원, 은상 각 30만 원, 입상작 10만 원)이 수여된다.

양성일 복지부 인구정책실장은 “정책 수요자인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아이디어가 저출산ㆍ고령사회 극복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에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저출산ㆍ고령사회 대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저출산ㆍ고령사회 대비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복지부가 운영 중인 공식 사회관계망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온라인 참여 페이지에서 내용 작성 후 접수하면 되고, 당선작은 1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