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건보공단 봉사단, 캄보디아 해외봉사 실시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9.11.10 0:12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11월 2일부터 5박 7일간 캄보디아 시엠립 반티스레이군 트벵면 지역에서 의료봉사 및 건축봉사, 교육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김선옥 연구조정실장을 단장으로 공단 건이강이봉사단과 일산병원 공공의료사업단 등 총 35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총 5개 진료과목(가정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치과)의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지역의 주거 및 생활환경 개선 등을 위해 집수리 봉사단원은 현지 주민과 함께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사랑의 집짓기’을 통해 총 10채를 저소득 주민에게 기증했다.

또한, 지역 환경에 맞은 봉사활동을 위해 마을 건물 도색, 망고나무 심기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하여 방과 후 학습지도 및 체육활동 등도 진행했다.

이번 5차 해외봉사는 2017년도부터 매년 2회에 걸쳐 일산병원과 함께 동남아 지역의 의료환경이 열악한 저 개발 국가를 대상으로 인도주의 실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의료봉사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주거환경과 교육봉사도 병행 실시하여 따뜻한 나눔을 잘 전달될 수 있어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은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