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은 최근 제11호 이슈리포트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 한눈에 보기’를 발표했다.

이번 11호 이슈리포트는 최근 정책연구원에서 발간한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을 그래프로 요약 편집한 것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슈리포트에는 ▲우리나라 구강건강 수준 ▲구강건강행위 실천율 ▲치과의료 이용 ▲치과의료 재정 ▲치과의료 자원 ▲구강보건의료 관련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 산업 등의 내용을 담았다.

한편, 한국치과의료연감은 국내 유일한 치과의료계 통계집으로 우리나라 구강건강수준, 치과의료재정, 구강보건정책, 구강보건의료 관련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산업까지 치과계 전반에 대한 자료를 담은 정책적 자료집이다.

정책연구원은 2013년부터 치과의료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와 통계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치과의료연감을 6년째 발행하고 있다.

민경호 정책연구원장은 “이번 이슈리포트는 한국치과의료연감의 내용을 회원 누구나 쉽게 확인하여 치과계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주요내용을 발췌해 그래프로 나타냈다. 앞으로도 치과의료정책연구원에서 나오는 발간물에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된 이슈리포트는 치과의료정책연구원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으며, 전 회원 이메일로도 발송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