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고신대, 의료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특강
최미라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9.11.08 10:9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의료계에서도 최근 급격하게 불어오는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이라는 주제로 외부연자 초청 특강을 지난 6일 장기려기념 암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이 최근 국책사업을 수주한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 사업단과 부경대학교 의용공학과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강사는 포스텍 수학과 황형주 교수가 맡았다.

황 교수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로 이제 의료계에서는 인공지능을 어떻게 어디에까지 적용할 것인가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질병의 진단과 치료는 물론 의학교육과 신약개발에 까지 적용될 수 있는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라며, “앞으로 이러한 분야를 국내에서 선점하게 된다면 의료패러다임을 선도할 수 있는 의료인의 위치에 오를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영식 고신대복음병원장은 “인공지능과 AI는 오래 축적된 양질의 데이터가 관건이라며 그런 점에서 암센터 전문병원으로 명성이 높은 고신대병원은 최적화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이미 갖췄다.”라며, “좀 더 관심과 지원을 통해 이 분야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신대복음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 사업단에 선정돼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포스텍, 유니스트,부경대 협약을 맺고 향후 에코델타 시티에 구축될 예정인 스마트시티 헬스클러스터 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