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고대의료원, 의료기기산업협회와 협약
최미라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9.11.08 5:0
   

고려대학교의료원이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함께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앞장선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이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와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개발과 기술 교류를 위한 상호 협력에 합의했다.

협약식은 지난 5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2층 학장부속회의실에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기형 의무부총장, 이기열 연구교학처장, 한창수 대외협력실장, 김태훈 연구부처장 등 고려대의료원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측에서는 이경국 회장, 김근식 산업발전위원장, 김명정 상근부회장, 나흥복 전무, 임민혁 산업지원부장, 정성희 산업정책연구부장 등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 진흥 및 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개정된 유럽 의료기기규정(MDR, Medical Device Regulation)에 대응하고자 임상시험은 물론 의료기기 공동연구와 교육, 우수개발자 발굴, 정책 및 규제개선 공동마련 등 의료기기산업 진흥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고려대의료원은 지난 9월 종합병원으로는 세계 최초로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ISO14155)을 획득했다.”면서, “오늘 협약을 통해 보다 안전한 혁신 의료기기 개발에 일조하여 국민건강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경국 협회장은 “무엇보다 오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고려대의료원이 가진 우수한 임상경험과 인력, 그리고 의료기기 개발의 다양한 시설ㆍ장비 등 양질의 인프라가 산업계에서 활용되고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상호협력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뿐만 아니라 국내 단일의료기관으로는 유일하게 2개의 연구중심병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임상연구인증기구인 AAHRPP를 통해 연구대상자에 대한 안정성을 인정받는 등 글로벌 수준의 탁월한 연구 역량과 인프라를 확충해 왔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