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홍성우)은 오는 11월 6일 오후 2시 P동 9층 백인제홀에서 제20회 간의 날 기념을 기념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간질환(지방간) 공개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왜 위험한가요?(류수형 소화기내과 교수)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어떤 질환을 잘 동반할까요?(남승우 국립의료원 소화기내과 교수) ▲유행하는 다이어트, 따라해도 되나요?(김보은 영양사) ▲비알코올성 지방간의 약물치료(류수형 소화기내과 교수) ▲서울백병원 지방간 클리닉의 지방간 실제 치료: 사례중심(나영선 간호사)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류수형 교수(서울백병원 지방간클리닉)는 “최근 비만, 고지혈증, 당뇨 등으로 인한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알코올성 지방간과는 또 다른 문제인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대한 위험을 인식하고 제대로 된 치료와 관리방법을 알리기 위해 공개강좌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 날 공개강좌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에 앞서 혈당 검사와 함께 지방간초음파 검사를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방간초음파는 20명에 한해 사전예약(02-2270-0008)으로 진행한다.

한편, 서울백병원은 11월에 동일한 장소에서 간질환 공개강좌뿐 아니라, 7일 1시 30분에는 골다공증 건강강좌, 13일 오후 3시에는 대장암 건강강좌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