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중앙대병원 간호부, 천사데이 기념 캠페인올바른 손씻기 체험 교육 및 손위생 퀴즈 이벤트 등 실시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9.10.08 5:37

중앙대병원(병원장 이한준) 간호부가 지난 4일 ‘천사데이’를 맞아 내원 환자들과 간호사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올바른 손씻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병원 1층 로비에서 환자와 내원객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체험 행사와 진료 대기 환자들에게 음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간호사들은 내원객에게 올바른 손씻기 중요성과 방법을 설명하며 손소독제를 이용해 손을 씻은 후 스캐너를 통해 손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손위생 교육을 시행하고, 손씻기와 관련한 다양한 감염성 질환들을 설명해 내원객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원내 간호사들을 대상으로도 손씻기와 관련한 간단한 퀴즈 풀이를 통해 올바른 손위생과 그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앙대병원 조진경 간호부장은 “이러한 행사로 환자와 보호자에게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원내 간호사들도 개인위생과 감염관리에 대해 항상 숙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사데이는 대한간호협회 병원간호사회가 매년 10월 4일을 맞아 전국 병원 간호사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간호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간호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정한 날이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