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은 지난 1일 중재원 강당에서 ‘2019 의료중재원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의료분쟁조정제도에 대한 국민의 긍정적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진행됐다.

홍보 콘텐츠 공모전은 대국민 대상으로 하여 슬로건과 포스터 2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온라인(이메일)을 통해 8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공모전에는 총 253건의 작품이 접수돼 심사위원 및 임직원 선호도 조사를 통해 부문별로 최우수작 1개, 우수작 2개, 장려상 3개를 선정 총 12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슬로건 부문 최우수상은 의료분쟁을 신속하고 평화적으로 해결해 환자와 의료인의 피해를 최소할 수 있다는 뜻을 담은 ‘함께푸는 의료사고, 함께찾는 분쟁해결’이 선정됐다.

포스터 부문에서는 환자와 의료인 모두 함께 웃을 수 있도록 의료분쟁을 시원하게 풀어드린다는 이미지를 담은 ‘웃음짓게, 풀어드림’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윤정석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도와 기관에 대한 국민적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 의료중재원은 제도 이용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국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수상 작품들은 향후 의료분쟁조정제도 및 기관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