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4일 충북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와 바이오 관련 단체(한국바이오협회 회장 서정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원희목,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회장 강석희,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회장 윤주택)와 함께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내용은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바이오 관련 투자 및 업계 동향, 신기술 등의 정보 공유를 통한 충북 바이오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유관기관 간 협력을 통한 전략사업 발굴ㆍ기획, 바이오벤처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와 중앙부처, 유관기관간 협력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촉진을 가속화 해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분야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한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국내 연구개발중심 바이오헬스산업 대표단체로서 지난 33년간 국내 바이오헬스분야 혁신성장 전략기획, 정책, 제도, 국제협력, 통계기반구축, R&D 지원, 오픈이노베이션 등 각종 핵심분야에서 민간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350여개의 회원사를 비롯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신약개발 및 글로벌 혁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