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병원(병원장 오주형)이 보건복지부 ‘2019년 의료질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을 받았다. 이로써 2017년에 이어 3년 연속 최상위 등급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전국 337개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의료질평가’에서 경희대학교병원은 ▲의료질과 환자안전 ▲공공성 ▲의료전달체계 영역에서 1등급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1-가’등급을 받았다. 조사대상 중 3개 영역에서 ‘1-가’등급을 받은 의료기관은 7개 병원으로 이는 상위 2%에 해당되는 평가다.

경희대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유방암ㆍ위암 적정성 평가’ 및 ‘유소아 급성중이염 항생제 적정성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또한 ▲4대 암(위암ㆍ대장암ㆍ유방암ㆍ폐암) ▲만성폐쇄성폐질환 ▲항생제 처방률 ▲주사제 처방률 ▲혈액투석 ▲급성기 뇌졸중 ▲중환자실 의료서비스 등 주요 분야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오주형 병원장은 “3년 연속 최상위 등급 획득이라는 영예를 안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라며, “환자중심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의료질평가’는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측정, 의료기관별로 평가 및 등급화하는 제도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