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문영수)은 지난 26일 오전 기념식을 열고, 13B병동 43병상을 전문 간호 인력이 24시간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호ㆍ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운대백병원 간호ㆍ간병 통합서비스는 지난 2017년 11월에 42병상 규모로 11A병동에서 시작하여 현재까지 활발히 운영 중이며, 이번에 추가로 13B병동을 간호ㆍ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으로 전환하여 2개 병동 총 86병상으로 확대하게 됐다.

앞으로 기존 병동은 외과계, 신설 병동은 내과계 입원환자를 주 대상으로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간호ㆍ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에는 전 병상을 전동침대로 교체하고, 환자 감시 장치를 비롯해 낙상 방지를 위한 낙상 감시 센서와 환자 이동 보조 안전바를 설치하는 등 환자 안전을 위한 시설을 대폭 보강했다.

문영수 원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입원 생활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환자와 보호자들의 호응이 좋다.”라며, “앞으로도 간호ㆍ간병 통합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간호ㆍ간병 통합서비스 제도는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간호사와 간호조무사로 구성된 전문 간호인력이 기본 간호부터 전문영역의 간호까지 높은 수준의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