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치과의사, 한의사로 구성된 ‘베지닥터’가 국민의 건강과 생명존중 지구환경보호를 위해 의사들이 채식을 권장하고 나섰다.

‘베지닥터’는 우유ㆍ계란ㆍ유제품조차 먹지 않는 비건(vegan)채식을 지향하며 현미채식의 건강 증진 효과와 올바른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큰 목적을 두고 있다.

완전 채식을 지향하는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등 의료전문가들이 채식에 관한 지식과 치료경험을 공유하고자 오는 21일 오후 4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200여명의 회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베지닥터 창립총회 및 채식 심포지엄’을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박은수 의원(민주당), 이재용 전 환경부 장관이 함께 할 예정이며, 베지닥터는 국민건강증진과 생명존중, 지구 환경보호라는 큰 뜻을 가지고 회원들과 함께 그린뱃지를 나누어 달고 본격적인 채식 홍보를 위한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또,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에 노출된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겠다는 의지를 담은 그린스카프 퍼포먼스 및 채식인들의 권리수호를 위해 베지닥터가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하는 ‘채식 권리장전’ 선언식이 개최된다.

대구의료원 제1신경외과 황성수 과장의 ‘왜? 동물성 식품을 먹으면 안되는가’, 다움한의원 배한호 원장의 ‘한의학에서 살펴본 현미채식의 임상적 의의’ 와 경북대학교 예방의학교실 이덕희 교수의 '결국은 채식이 답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등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도 이어진다.

한편, 지난해 8월 5~6명의 작은 모임으로 시작된 ‘베지닥터’는 현재 200여명의 의사가 회원으로 활동 중에 있으며, 지난 1월 ‘채식에 대한 고찰’을 주제로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심포지엄을 비롯해 지속적인 정기 학술심포지엄과 소모임을 통해 채식에 대한 자료와 임상연구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베지닥터’는 향후 전문학술위원회를 두고 채식 의료에 대한 최신 지견과 올바른 생활습관에 관한 세미나를 지속 개최해 각 분야 전문가들과 임상사례를 공유해 나갈 방침이며,‘베지닥터’ 회원가입 또는 창립총회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02-2290-25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