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재활의료기관 인증 기준은?의료기관평가인증원, 17일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 마련 공청회 개최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9.05.17 5:56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 개발에 따른 기준 설명 및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하 인증원, 원장 한원곤)은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17일(금) 오후 2시 신한금융투자본사 지하 2층 신한WAY홀에서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 마련 공청회’를 개최한다.

재활의료기관 종사자와 대한병원협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이번 공청회는 재활의료기관 인증사업 및 기준(안)에 대한 발표, 패널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은 재활의료기관의 특수성과 향후 추진될 재활의료기관 지정사업을 고려해 개발했다.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의료기관 인증획득이 재활의료기관 지정사업의 신청 요건으로 마련됐으나 급성기 인증기준의 내용(감염관리, 수술/시술 등)이 재활 서비스를 위주로 제공하는 병원의 운영과 달라 2018년 12월부터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안) 개발에 착수했다.

인증원은 이번 공청회에서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안)을 보완하고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위원회의 승인을 통해 올해 7월 중으로 기준을 공표할 예정이다.

한원곤 인증원장은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을 통하여 기능회복시기에 적절한 재활치료를 제공하고 재활환자의 사회복귀를 도울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관심을 당부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