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중앙대병원, 26일 감염질환 심포지엄 개최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9.05.14 11:58

중앙대병원(병원장 이한준)은 오는 5월 26일(일) 오전 9시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제7회 중앙대학교병원 감염질환 심포지엄’를 개최한다.

1부에서는 ‘전염성 감염질환의 관리’를 주제로 ▲해외에서 유입된 홍역: 진단할 수 있을까(경희의대 이미숙 교수) ▲잠복 결핵 꼭 치료해야 하나요(중앙의대 정진원 교수) ▲주사사용과 관련된 감염증례와 안전한 사용지침(한림의대 이재갑 교수)의 강연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변화하는 감염질환’을 주제로 ▲연조직 감염의 치료:CA-MRSA는 증가하는가(인제의대 곽이경 교수) ▲다양해지는 진드기 매개 감염질환: 쯔쯔가무시가 아니야(중앙의대 김민철 교수) ▲감기와 독감:희미해지는 이분법(중앙의대 최성호 교수)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을 준비한 중앙대병원 감염관리실장 정진원 교수는 “홍역 같이 이제는 과거의 질환이라고 생각했던 질환이 다시 유행하고, 해외에서 유입되는 신종 감염질환들의 증가로 어느 때 보다 감염성 질환에 대한 주의가 중요한 시기에 이번 심포지엄은 진료 현장에서 필요한 최신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을 부여하고, 등록비는 무료이다.

사전등록은 5월 20일(월)까지 접수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중앙대학교병원 감염관리실(TEL. 02-6299-1087)로 문의하면 된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