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클리뷰 시간입니다. 오는 7월부터 종합병원ㆍ병원ㆍ한방병원의 2ㆍ3인실도 건강보험이 적용됩니다.

다만, 2ㆍ3인실의 가격과 본인부담률에 따른 환자 부담 비용은 6월까지 검토해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를 거쳐 다시 발표됩니다.

또, 앞으로 요양병원 입원 중 타 병원에서 임의로 진료를 받으면 전액 본인부담을 해야 합니다.

최근 입법 예고된 건보법 하위법령 개정안을 확인하세요.

7월부터 병원 2ㆍ3인실도 건보 적용
오는 7월부터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병원과 한방병원의 2ㆍ3인실도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또, 요양병원 입원 중 타 병원 임의 진료 시 전액 본인부담을 해야 한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5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및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의 기준에 관한 규칙’ 일부 개정안을 입법 예고...


의사면허취소 사유를 확대하는 법안이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습니다.

해당 개정안에 대해 의료계는 강하게 반대하고 있으나, 보건당국은 취지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만, 의료인의 사회적 책임, 타 전문직과의 형평성, 의료행위의 특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입법정책적 결정이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의사 면허취소 사유 확대될까
의료인 면허취소 사유를 확대하는 법안이 국회 상임위에 상정되며 통과 여부에 관심이 집중된다.

앞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이명수)는 지난달 18일 전체회의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의료법 개정안 세 건을 상정해 법안심사소위원회로 회부했다. 해당 개정안에 대해 의료계는 강하게 반대했고, 보건당국은 사유를 한정할 필요가...


도수치료 비용이 최대 166배 차이까지 난다는 통계가 공개됐습니다. 최근 공개된 비급여 진료비용을 확인하세요.

도수치료 비용 166배까지 차이
도수치료 비용이 병원별로 부위와 시간 등의 차이에 따라 최저 3,000원에서 50만원까지 최대 166배까지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의료법’에 따라 현황조사ㆍ분석한 ‘2019년 비급여 진료비용’을 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과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공개한다고...


추나요법이 급여화됨에 따라 도수치료에 악영향을 끼칠 것이란 지적이 나왔습니다.

추나의 급여화로 마치 도수치료의 효과는 제대로 인정받지 못한 반면, 추나는 인정받은 것으로 비쳐질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추나요법 급여, 도수치료에 악영향 우려
“추나요법 급여화는 국민 건강에 위해를 끼치고, 의료체계의 모순을 불러 올 것이다. 특히 도수치료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우려된다.”

대한정형외과의사회(회장 이태연)는 지난 31일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가진 춘계연수강좌 기자간담회에서 한방추나요법 급여화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전면 재검토를...


경기도의사회 시군회장들이 내달 15일까지 법원의 사실조회 신청에 회신하지 않을 경우 증인으로 소환될 전망입니다.

경기도 시군회장들, 무더기 법원 출두하나?
경기도의사회 산하 시군의사회장들이 무더기로 법원 증언대에 오르게 될까?

수원지방법원 제12민사부(재판관 조정웅)는 3일 205호 법정에서 경기도의사회 대의원회 의결무효확인소송 2차 변론을...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