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주를 정리하는 위클리뷰 시간입니다.

실손보험사는 무엇을 문제 삼을까요?

현장 전문가들은 실손보험사들이 문제삼는 부분을 정확이 인지할 것과, 차트에 가능하면 증상을 많이 기술해야 한다고 조언하네요. 그래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의 조언을 확인하세요.

실손보험사는 무엇을 문제 삼을까?
실손보험 가입자가 3,400만명에 이르고, 실손보험사의 지출금액이 한해 7조원(금융감독원 2018년 기준)을 넘고 있다.

현장의 전문가들이 말하는 의사들이 실손보험사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실손보험사들이 문제삼는 부분을 정확이 인지하고, 차트에 자세하게, 가능하면 증상을 많이 기술해야...


추나요법이 오는 4월 8일부터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습니다. 의료계의 우려가 큰데요.. 보험재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추나요법, 4월 8일부터 건강보험 적용
추나요법이 오는 4월 8일부터 건강보험 및 의료급여가 적용된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을 위한 국민건강보험법 및 의료급여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26일 국무회의에서…


오는 5월부터 두경부 MRI 검사의 건강보험 적용 범위가 전면 확대됩니다.

복지부는 지난 27일 이를 행정예고했는데요, 오는 4월 16일까지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하네요.

올해 5월부터 두경부 MRI 건보 확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의 후속조치로 눈, 귀, 코, 안면 등 두경부 자기공명영상법(MRI) 검사의 건강보험 적용 범위를 전면 확대하는 고시 개정안을 3월 27일부터 행정예고했다.

행정예고 기간은 4월 16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의학단체, 시민사회단체, 국민 등의 의견...


대한의사협회가 의료개혁쟁취투쟁위원회 구성을 알렸습니다. 오는 4월 4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고 합니다.

의협 대변인은 의료의 패러다임을 바꿀 때가 됐고, 이를 의쟁투가 해낼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의료 패러다임 바꿀 때 됐다
대한의사협회가 의료개혁쟁취투쟁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대정부 투쟁에 돌입한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27일 오전 상임이사회에서 의료개혁쟁취투쟁위원회(이하 의쟁투) 구성을 보고했다.

의사협회는 각종 불합리한 제도로 인해 의료기관의 생존은...


낙태를 막으려면 산부인과 의료수가를 올려야 한다는 시민운동가의 발언이 나왔습니다. 동의하나요?

낙태 막으려면 산부인과 의료수가 올려라
낙태를 막으려면 산부인과 수가를 조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낙태죄 대안마련 무엇이 쟁점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