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은 오는 27일 오후 3시 본관 12층 회의실에서 ‘유방암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유방암을 주제로 진행되며 대림성모병원 외과 김동원 진료과장, 외과 이숙현 진료과장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서구화된 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환경적인 이유로 국내 여성의 유방암 발병률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 보건복지부와 중앙암등록본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매년 2만 명 이상의 유방암 환자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방암의 발병률이 전체

여성 암의 19.9%를 차지하면서 갑상선암을 제치고 여성 암 중 가장 흔한 암이 됐다.

국내 여성들을 위협하는 유방암은 발견 시기에 따라 생존율이 급격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빠른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방암 특화병원인 대림성모병원은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유방암 발생 현황 ▲유방암 증상 및 진단 ▲유방암 치료법 및 수술 후 관리 ▲유방 자가검진법 등 유방암에 대해 자세히 알릴 예정이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참석자들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대림성모병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별도의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대림성모병원 콜센터(02-829-9000)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