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병원장 김용식)이 ‘뇌건강, 릴레이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4개월 동안 이어지는 이번 릴레이 콘서트는 정상 노화에서 뇌건강을 지키고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일상 생활에서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뇌노화 예방 및 치매 정보(3월), ▲치매 예방 운동 및 식단(4월), ▲치매 관련 정책과 지원 안내(5월), ▲치매 공감 콘서트(6월)로 나누어 국내 최초로 뇌 노화 방지 및 치매 관리에 대해 다채로운 분야를 망라하는 릴레이 콘서트로 구성됐다.

뇌 노화 강의를 진행하는 정신건강의학과 나해란 교수는 “어떻게 하면 뇌를 덜 늙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A to Z이다.”라고 강의를 소개하며, “4개월 동안 진행되는 릴레이 강의로 뇌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강의는 클래식(3월), 샌드 아트(5월), 모던 국악(6월) 등의 예술 공연으로 다른 강의에서 볼 수 없는 신선함이 포인트다. 강좌는 3월 21일(목), 4월 4일(목), 5월 17일(목), 6월 13일(목) 오후 2시부터 여의도성모병원 4층 강당에서 열린다.

궁금한 사항은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뇌건강센터(02-3779-188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