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이 스마트병원 개원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오는 2월 20일(수) 오후 1시 병원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서울성모병원 스마트병원의 미션과 비전에 대한 이지열 스마트병원장의 기념특강을 시작으로 다섯 부문의 세션을 통해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의료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추어 대응하는 의료 서비스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최신 지견을 나누고 앞으로 발전 방향에 대해 토의한다.

특히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스마트병원의 운영과 적용에 대해 우리나라 대표 병원들의 사례 발표와 의료와 정보통신과의 융합에 따른 정부의 정책방향에 따른 강연도 진행돼 스마트병원을 운영하거나 준비하는 사람에게 보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병원장 이지열 교수는 “서울성모병원이 스마트병원 개원을 바탕으로 IT와 인공지능 기술을 의료에 적용하여 환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치료 효과를 증진하는 의료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번 심포지엄은 스마트병원의 실질적 운영과 적용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성모병원 스마트병원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의료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 이를 선도하고자 지난해 5월 개원 기념식을 맞이해 스마트병원을 선포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