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과 대한산부인과학회(이사장 김승철)는 난임 환자 및 임산부의 정신건강 고위험군의 조기 발굴과 연계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의료원 연구동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과 대한산부인과학회 김상철 이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난임 환자 및 임산부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국립중앙의료원 중앙 난임ㆍ우울증상담센터와 대한산부인과학회 소속 병의원 간의 연계 체계를 구축해 고위험군 선별검사 및 심리상담 지원, 업무종사자 교육 등 난임 환자 및 임산부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상호 노력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난임 환자 및 임산부의 정서적 지원에 대한 시스템구축 ▲난임 환자 및 임산부의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 발굴 및 연계 활성화 ▲기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이다.

정기현 국립중앙의료원장은 “NMC 중앙 난임ㆍ우울증상담센터는 난임으로 고통 받는 환자를 상담하고 적기에 치료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 대한산부인과학회와 함께 난임 환자와 임산부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