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피플 행사
기사인기도
고대구로, 뇌신경계질환 심포지엄(11월 9일)
최미라 기자 | 승인2018.11.05 0:1

고대 구로병원(원장 한승규)은 오는 9일 의생명연구센터 1층 대강당에서 ‘2018년도 제 1회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뇌신경계질환-다학제 심포지엄(2018 The 1st KUMC-GURO Neuro-Interdisciplinary Symposium)’을 개최한다.

고대구로병원 신경외과가 주최하고 대한신경외과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완치가 어려운 뇌혈관질환에 대한 기존 치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 마련, 뇌혈관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 및 신경외과 전문의들의 임상 경험 공유, 급변하는 의료 환경의 미래에 대한 활발한 토론을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은 세 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Acute Ischemic Stroke(급성허혈성뇌졸중) Ⅰ&Ⅱ ▲Cerebral Aneurysms(뇌동맥류)를 주제로 발표와 토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고려대 신경외과 권택현 교수, 고려대 영상의학과 서상일 교수, 가톨릭대 신경외과 유도성 교수가 세션 별 토론의 좌장을 맡았다.

신경외과 김주한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뇌혈관질환에 대한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관련 의료진의 활발한 상호 교류를 통한 국내외 신경외과학계의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기대를 밝혔다.

한편, 자세한 문의는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신경외과(02-2626-1178)로 하면 된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