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 조성배)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일주일간 본사 로비에서 장애아동 창작지원사업인 ‘프로젝트 A’ 를 통해 완성된 예술작품 전시회를 갖는다고 10일 밝혔다.

‘프로젝트A’는 예술적 재능을 가진 장애아동 발굴을 목적으로 예술가 멘토와 장애아동 멘티를 일대일로 매칭하고, 지원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조아제약과 서울시 출연기관인 서울문화재단이 6년 째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이번 전시회에 앞서, 조아제약과 서울문화재단 측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서울 시민청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개최했다.

전시회를 관람한 시민들은 장애아동들의 뛰어난 예술성이 돋보인 20여 점의 작품을 관람하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냈다.

프로젝트A에 참여한 장애아동은 5명으로, 5명의 예술가와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숨겨진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프로젝트A에 참여한 작가는 한국화가 라오미, 팝아티스트 염승일, 서양화가 최윤정, 서양화가 정경희, 큐레이터 이현주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올해로 6년 째를 맞고 있는 프로젝트A가 서울 시민청에서 성공적인 전시회를 마감하고, 본사 로비를 찾아준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을 발굴하고, 예술적 재능을 키워줄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전시를 마친 장애아동의 작품 사진은 조아제약의 제품 포장과 패키지 디자인 그리고 달력 등에 실용화 돼 장애아동이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