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이종욱 교수, 조혈모세포이식학회장 선출재생불량성빈혈 및 골수부전 질환 분야의 독보적인 학문적 성과
장영식 기자 | 승인2018.09.14 5:34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 이종욱 교수가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 23차 대한조혈세포이식학회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22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임기는 9월 1일부터 1년간이다.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는 한국골수이식연구회를 모태로 1996년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로 발족하였다. 조혈모세포이식 및 줄기세포와 관련된 연구와 정보 교환 및 공동연구로 학문의 발전에 기여함과 함께 1,000명이 넘는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학회이다.

이종욱 교수는 조혈모세포이식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 업적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재생불량성 빈혈과 골수부전 질환에 대한 250편 이상의 국제학술지 논문 발표와 연구, 수많은 혈액관련 국제학회에서의 강연과 교육 등 국내외 많은 업적과 함께 혈액학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2015년 학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이번 회장에 선출된 이종욱 교수는 학회를 대표하고 평의원회의 의장이 되며, 총회 및 학술대회를 주관한다.

특히 내년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될 ‘ICBMT & APBMT 2019’(국제조혈모세포이식학회 & 아시아ㆍ태평양 조혈모세포이식학회)의 학회장으로서 국제학회를 준비하고 개최한다.

이종욱 교수는 “내년에 개최될 국제학회와 학술대회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라며, “조혈모세포이식 분야에서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한 단계 드높일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