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은 지난 12일 ‘2018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입교식을 실시했다.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은 글로벌 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 보건의료 인력 부족으로 인해 보건의료 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도상국의 현실적 문제를 해결해주는 수원국 국민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사업으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의 주요 사업이다.

2018년 9월 10일부터 2019년 2월 26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캄보디아(4명), 우간다ㆍ가나(4명) 출신의 연수생 총 8명을 대상으로 진료 및 수술참관, 강의, 실습 및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 한국의 우수한 의료 기술을 체험하며 해당 분야의 임상진료 역량 강화 등 수원국과의 인적 물적ㆍ교류 활성화에 목표를 두고 있다.

서진수 병원장은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보건의료인들의 지식과 기술을 교류하면서 일산백병원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개도국에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라며, “연수생들이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지난 2013년 남수단 의사임상과정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우즈베키스탄, 캄보디아, 미얀마 등을 대상으로 이종욱펠로우십 의사임상과정 위탁운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