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은 8일 공공의료 정책, 의료기관, 의료서비스 제공 현황 등 공공의료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정보와 분석 결과를 담은 ‘공공의료 INSIGHT 2018년 여름호’를 발간했다.

국립중앙의료원은 그간 공공의료 분야의 최근 정책과 동향을 종합적으로 조망하고자 연 1회 ‘공공의료 INSIGHT’를 발간해 왔으며, 올해부터 시ㆍ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집필에 참여하고 발간 주기를 연 4회로 확대해 새롭게 발간하게 됐다.

‘공공의료 INSIGHT’는 관련 부처 공무원 및 연구기관에 제공해 공공의료 관련 다양한 현안 등을 진단하고 정책 수립의 근거를 마련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이번 ‘공공의료 INSIGHT’는 전문가의 정책적 제언, 각 시ㆍ도의 정책 및 의료기관 소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 분석 결과 등을 제시했다.

‘공공의료 INSIGHT’는 공공보건의료관련 정부기관 및 관련 연구기관, 공공의료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국민도 널리 이용할 수 있도록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정기현 원장은 “‘공공의료 INSIGHT’가 정부ㆍ연구기관ㆍ학계ㆍ언론계 등 공공의료 발전을 위해 애쓰는 모든 분들께 유용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공공의료 정보· 통계 인프라를 확대해 공공의료의 실태를 현장감 있게 제공할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공공의료 INSIGHT’가 공공의료에 관한 전문지로 자리 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