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은 지난 20일 오전 8시 서울시의사회관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세계소아심장네트워크(이하 세계소아심장네트워크)와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홍준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 대표이사(서울시의사회장), 조필자 단장, 김명선 부단장 및 서울특별시의사회 임ㆍ직원 등이 참석했고, 세계소아심장네트워크에서는 김남수 회장 및 최영숙 사무국장, 캄보디아 프놈펜 헤브론병원의 김우정 센터장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에서는 세계소아심장네트워크에 의약품 및 의료소모품, 의료인력 등을 지원하기로 하고,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은 세계소아심장네트워크에서 제반 정보 및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기 위한 환경을 제공받아 추후 해외의료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기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홍준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의사회 회원이 주축이 된 의료봉사단과 세계소아심장네트워크가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김남수 회장은 “그동안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과의 업무협약을 고대했다. 앞으로 상호협력체계를 유지함으로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룰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계소아심장네트워크는 전세계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심장병 환아를 치료하기 위해 심장수술에 필요한 인력과 의료기기, 의약품 등을 지원하는 비영리민간단체로써 현재까지 캄보디아 헤브론병원 등에서 수술 및 시술, 진료 등을 실시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