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여성의 기준 중 하나과 힙선과 허리선의 비율이라고 한다. 힙선과 허리선은 0.7이라고 했던가? 이 황금 비율이 우리가 무의식중에 매혹되는 여성의 비율의 비밀이라고 했다.

이런 매력적인 황금비율은 비단 힙선과 허리선만이 아니다. 목선도 마찬가지이며 하물며 나방도 마찬가지이다.

나방이 많이 꼬이는 매력적인 나방의 무늬를 조사해보니 양쪽 날개의 무늬가 1:1에 가까울수록 나방들이 많이 꾀는 매력적인 나방이라고 한다.

우리는 무의식중에 갸름한 턱선, V라인 턱선이 아름답다고 느꼈다. 우리는 V라인을 강조하는 광고의 힘으로 아름다운 턱 선에 대한 집착이 생겼다고 알고 있었지만 이의 비밀은 18세에서 22세의 여성의 턱 선이 가장 매력적인 턱선의 비율이라고 한다.

따라서 안면윤곽, 사각턱축소술을 감행할 페이스오프수술이나 성형이 아니면 보톡스, 고톡스 등 시술로 어떻게 든 20대의 젊은 턱선을 가지려 노력하는 것이다.

서양인들은 턱을 깎는 시술이 거의 없다고 한다. 오히려 적당한 턱이 있는 여성이 아름답기 때문에 턱을 약간은 네모스럽게 만들어 주는 시술이 유행이라고 한다. 이는 동서양의 20대 초반의 한창의 매력적인 턱선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곤충의 나방에서부터 턱선이나, 힙선의 비율로 이어져 오는 것은 단순한 아름다움의 문제가 아니라 태고적 생존의 문제와 직결돼 있다.

나방은 무늬와 양쪽 날개 크기 등이 1:1의 비율로 정확하게 맞을 때 가장 빠르게 잘 날 수 있다. 그리하여 생존력이 가장 크기 때문에 나방들 사이에서 가장 매력적인 나방으로 여겨지게 된다.

마찬가지로 힙선의 문제 등 사람의 비율은 가장 생산하기 좋은 태고적 비율이었기 때문에 아름다운 여인의 기준으로 사람들에게 무의식에 인식돼 인기가 높아진다.

우리는 왜 힙선과 턱선에 집착했는지 인지 없이 사각턱 고톡스, 안면윤곽수술, 지방흡입, 종아리고톡스, 종아리근육퇴축술 등을 찾아 헤맸었다.

100% 원인이라 할 수 없지만 생물학적인 원인을 알게 되면 시술에 대해 더욱 집착할 수도 그 반대의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무의식에 시술을 원했던 것보다는 한번쯤 생각해 보는 것도 보다 완벽한 비율을 찾아 노력하는 것도 기쁜 일이 될 것이다.

메디라인클리닉 박준우 원장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