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22일 경찰공제회관(마포소재)에서 제3기 장기요양 고위자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장기요양 고위자과정은 장기요양사업에 대한 미래발전 방안을 공유하고 장기요양정책과 현장간의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사회 오피니언 리더를 양성하고자 2016년부터 운영해 왔다.

이번 교육과정은 3월 2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까지 총 12주 과정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보건의료ㆍ사회복지ㆍ인문학 강좌 등)을 통해 수강생들의 자기개발을 통한 복지마인드 향상 및 장기요양 정책방향과 서비스개선에 대한 사례발표 및 토론 등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수강생들의 장기요양 고위자과정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열정만큼 고위자과정 운영전반에 대한 만족도 또한 높았다.

장기요양 고위자과정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이번 장기요양 고위자과정을 통해 공급자로서 공익측면에서의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장기요양 서비스 제공과 지역사회연계사업 관련 우수사례 발표와 토의를 통해 좋은 경험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건보공단 장기요양 관계자는 “고위자과정 수료후 지역사회 오피니언 리더 역할을 위한 인력풀을 구축하고, 장기요양 제도개선 과제 발굴, 현안과제 논의 등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창구로 활용 하는 등 상시 모니터링체계를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