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급증하는 ‘위식도 역류증’이 고령 환자들에게서 많이 발병되고 있다. 고령 환자들은 대부분 치아가 좋지 않아 제대로 씹지 않고 그냥 삼키는 탓에 위식도 역류를 일으키게 된다.

더구나 겨울철에는 신체의 움직임이 줄어듦으로써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고령 환자들은 많은 질병에 시달리게 된다.

치아가 부실해지는 노인들은 소화기관 구실을 하는 저작활동, 즉 씹는 일에 문제가 생긴다. 씹기가 힘들면 음식을 마음 놓고 먹는 일이 어려워져 이로 인해 영양불균형은 물론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지는 것이 당연지사.

게다가 부쩍 늙어버린 느낌에 우울증까지 겹쳐 모든 일에 의욕이 없어지고 스트레스로 정신건강까지 해칠 수 있다. 그러므로 상실된 치아는 하루 빨리 복원해야 몸 건강은 물론 정신건강에도 더 이상 무리가 가지 않는다.

과거에는 보통 노인들의 치아 보철은 부분 틀니 혹은 완전 틀니를 제작해 수복하는 것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틀니는 미관상 보기에 좋지 않고 틀니로 인한 잇몸 손상도 발생하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선호한다.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진 부위에 새로운 인공치아를 심어주는 치료법으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방법이다.

틀니나 브릿지에 비해 효능이 더욱 좋아 치료 후에는 자연치와 거의 흡사한 모양과 기능을 가질 수 있다. 이를 통해 활기차고 자신 있는 삶을 다시 되찾을 수 있다.

또한 물방울레이저 임플란트를 통해 통증이 줄어들고 출혈 또한 적어지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당뇨 등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도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

요즘은 나이가 많거나 전신질환을 가진 사람들도 의사와 충분한 상의 후에 얼마든지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유로치과 이수진 원장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