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NMC, 공공의료-복지사업 연계 실무교육
최미라 기자 | 승인2018.05.16 15:30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오는 17일과 18일 의료원 연구동 2층 스칸디아홀에서 ‘공공의료복지사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에서 의료지원이 필요한 사각지대 환자를 발굴하고, 병원비 걱정 없이 신속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의 ‘취약계층 건강권 수호 지원 사업’과 연계한 교육으로, 39곳 지역거점 공공병원 공공보건사업 담당자와 관리자들이 참여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보건ㆍ의료ㆍ복지 서비스 연계사업의 이해와 활성화 전략 ▲위기상황에 처한 환자를 위한 근거중심의 상담기법 ▲취약계층 대상 사업수행 시 외부재원 연계전략 및 방법 ▲노숙인 인문학 특강 ▲서울형 공공의료복지사업을 지역에 적용하기 위한 사례발표 ▲업무수행의 실제와 사업개발 전략 실습 등이다.

특히 ‘거리의 인문학자’로 알려진 최준영 작가를 초빙해 통합적 사고와 사람과 삶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는 “노숙인 인문학 특강”이 마련돼 있다.

또, 국립중앙의료원 사회사업팀이 전원 투입돼 분임 단위로 진행하는 ‘업무수행의 실제와 사업개발 전략 실습’에서는 대상자 의뢰->지원 심의->연계기관 및 통합지원 방안->사회복귀를 위한 계획 수립 등 사례 중심의 실질적인 실습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관계자는 “취약계층 공공의료복지사업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함께 지역 현장에 적합한 공공의료복지사업의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고 추진하기 위한 역량강화가 이번 교육의 목표다.”라고 설명했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