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올 상반기 신규직원 500여명을 채용한다.

채용분야별 채용인원은 행정직 219명, 건강직 90명, 요양직 120명, 전산직 7명, 기술직 2명 총 438명으로 일반 공개경쟁을 통해 선발하고,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회형평적 특별채용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방법은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일반 공개경쟁의 경우에는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고, 장애인ㆍ국가유공자 등 특별채용의 경우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국가보훈처의 추천을 받아 선발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단의 상반기 신규직원 채용 원수접수는 3월 20일부터 4월 3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서만 접수한다.

필기시험은 4월 28일, 면접시험은 5월 14일부터 5일간 실시하고, 최종합격자는 5월 30일 발표하며, 6월 25일 이후 두 차례에 걸쳐 수습 임용할 예정이다.

각 채용분야별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의 채용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별ㆍ연령ㆍ학력 등의 편견적 요소를 배제해 지원자들이 맘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채용업무를 안정적으로 운영함과 아울러,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정과제를 성실히 수행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단은 채용과정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하기 위해 예전부터각 전형단계에 내부 감사인을 참여하게 하는 내부통제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2015년 하반기부터는 채용 전 과정의 심사ㆍ평가를 전부 외부평가위원이 하도록 하는 등 채용시스템을 개선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올해 1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7년 편견 없는 채용ㆍ블라인드 채용 우수공공기관/지방공기업 경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표창 수상으로 이어졌다.

공단은 지난해에도 신규직원 1,350명, 연구직 및 별정직 13명 총 1,363명의 대규모 정규직 채용을 하는 등 최근 5년간 신규직원 채용인원이 총 3,356명으로, 여기에 인턴 채용인원까지 포함하면 6,848명에 이른다.

공단은 2000년 통합 이전 의료보험제도 시행 초기에 입사한 직원의 정년이 2018년부터 본격화됨에 따라 향후 수년 간 대규모 신규직원 채용이 지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