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지난 8일(목) 개원 18주년 기념식을 갖고, 지속적인 의료의 질 향상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공공의료의 중심병원이자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다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을 비롯해 일산병원 임직원 등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기념식에서 강중구 병원장은 지난 18년간 병원의 변화와 성과를 소개하며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중구 병원장은 “일산병원은 개원 후 많은 우려와 열악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건강보험제도 발전과 국민보건향상이라는 설립목적과 본연의 사명을 다시 한번 새기고 이를 충실히 이행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라며, “그 결과 선진 의료역량을 확보하고 진료를 활성화함으로써 공공의료에 대한 편견과 국민적 인식을 새롭게 전환했고, 필요할 때 필요한 의료를 제공하는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위상과 안정적인 재정 운영 기반을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평가했다.

더불어 “비급여의 전면 급여화 등 정부의 보건의료정책 개편에 따라 건강보험제도의 획기적인 변화의 흐름이 시작되고 있는 요즘, 이를 실행하고 지원하기 위한 우리 일산병원의 시대적 소명은 실로 막중하다.”라며, “각종 자료산출과 선제적인 연구 활동, 시범사업 등을 통해 새로운 정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보건복지정책을 선도해가는 국내 유일의 보험자 병원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병원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모범 직원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비롯한 이사장 및 병원장 표창이 수여됐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