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 이사장 김동연)은 ‘K-BD그룹(제약ㆍ바이오사업개발연구회)’ 출범을 기념해 오는 2월 8일 오전 9시 서울바이오허브 본관 B1F 컨퍼런스홀에서 ‘2018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 글로벌 사업개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신약조합은 지난해 12월 조합 산하기관으로 제약ㆍ바이오기업, 벤처ㆍ스타트업, 대학, 연구기관, 의료기관, 투자기관, 기술거래기관, 창업보육기관, 컨설팅기관, 인프라운영기관 등 104개 기관 250명의 회원을 구성해 ‘K-BD그룹(제약ㆍ바이오사업개발연구회)’을 발족한 바 있다.

신약조합은 앞으로 우리나라 제약ㆍ바이오 분야의 산학연벤처의 사업개발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선도를 통한 산업생산성 극대화를 위해서 사업개발 플랫폼조직으로서 ‘K-BD그룹’의 활동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K-BD그룹은 기술, 비즈니스, 투자, 스타트업활성화, 디지털융합 등 제약ㆍ바이오 사업개발분야 핵심영역별 최근 동향과 향후 전망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을 조성하고, 국내 제약ㆍ바이오분야 기업, 대학, 연구기관, 벤처 및 스타트업, 인프라영역별 미래 성장전략 수립과 전략적 역할분담 및 협업 방안 마련 등 오픈이노베이션 패러다임 변화의 선제적 대응 방안 모색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세미나는 ▲2018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를 통해 바라본 오픈이노베이션 및 투자동향 ▲AI,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신약개발 동향 및 현장 적용 방안 등 제약ㆍ바이오 분야의 글로벌 핫 이슈로 거론되고 있는 첨단 기술트랜드, 투자 및 비즈니스 동향, 오픈이노베이션 동향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또, 해당분야 최고 전문가 초빙을 통해 신약개발 글로벌 시장의 전망과 방향에 관한 전문적인 통찰과 견해, 비전이 제시될 수 있도록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사전 기획됐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