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지난 16일 인천광역시 남동구청(구청장 장석현)을 통해 경로당ㆍ복지관ㆍ지역아동센터 등 약 219개소 시설에 자사의 대표 감기약 콜대원을 기부했다.

희망 감기약 ‘콜대원’ 기부활동은 소외 이웃들의 겨울철 질병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되는 활동으로, 콜대원이 출시된 2015년부터 매년 노숙인복지시설협회, 가톨릭사회복지회, 열린의사회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꾸준히 제품을 전달하고 있는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번에 전달된 6만여 개의 콜대원 제품은 인천 남동구청을 통해 장애인복지시설을 비롯한 노인복지 및 저소득층 지원시설 등에 전달되어 겨울철 질병 치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인천 남동구청은 ‘나눔 문화 확산’과 ‘기부문화의 정착’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도적 한계로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대원제약의 콜대원은 업계 최초 짜먹는 형태를 적용해 인기를 끌고 있는 감기약 제품으로, 액상형 제제로 일반 감기약 보다 진통성분의 흡수가 빠르며 복용 및 휴대가 간편하다.

최근에는 어린이를 위한 감기약과 해열제 제품이 출시돼 2017년 3분기 기준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등 대표 감기약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대원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인해 독감 및 감기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콜대원 기부를 통해 의약품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의 손길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감기에 쉽게 노출되지만 도움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콜대원 기부를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원제약은 희망 감기약 콜대원 기부활동 외에도 매년 사내합창단 ‘대원하모니’ 나눔 콘서트, ‘사랑의 김장나누기’ 및 ‘연탄 나르기’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의 건강한 삶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