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4월 26일 12시 47분
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의협,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과 첫 만남건강보험제도 지속 가능성 위한 소통과 협력 공감
장영식 기자 | 승인2018.01.13 5:50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는 지난 12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과 첫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추무진 회장은 김용익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한편, 지난 의료계 신년하례회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준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정부의 대대적인 보장성 강화 정책이 논의되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취임하게 된 만큼 건보공단 이사장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고 인사했다.

추 회장은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과 의료전달체계 개선 등 의료정책 현안에 대한 의료계의 우려를 전달하고, 정부 정책에 대한 신뢰성 회복을 위해 우선 건강보험 수가를 정상화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추 회장은 건강보험 재정이 사상 최대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지만, 향후 재정 확충 방안 마련 없이 비급여가 급여로 전환될 경우 엄청난 재원 소요로 보험재정이 적자 구조로 전환될 수 있다는 의료계 내부의 우려도 전달했다.

아울러, 공정한 수가 협상 구조 및 합리적 수가 인상 기전 마련, 진찰료 산정 기준 개선, 공단의 방문확인 제도 개선, 수진자 조회 제도 개선, 촉탁의 지역(공동)협의체 지원 등 향후 건보공단의 역할에 대해서도 당부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의료공급자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대한의사협회와 향후 국민건강보험제도를 위해 협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